보통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많지만, 반품 접수를 해야하는 일도 가끔 생기곤합니다.

또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다보면 종종 반품을 직접 회수 신청하라는 곳이 있는데요, 

우체국택배 반품 회수신청을 진행하면서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 반품 접수 방법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MainPage.comm

 

인터넷우체국

우편고객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해외고객 82-42-609-42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발신자부담)

www.epost.go.kr

 

먼저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저는 이런 화면이 나왔습니다 (PC)

 

 

상단 메뉴에서 [방문접수ㆍ창구소포 > 방문접수소포 > 방문접수소포 반품예약] 순서로 클릭합니다.

 

여기서 방문접수소포 반품예약을 클릭합니다.

들어가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회원이 아닌 비회원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회원은 택배 이력 조회가 남는다 등의 편리함이 있겠지만,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화면에서 내용 확인해주시고, 신청비밀번호는 나중에 반품예약을 한 뒤 진행 사항을 조회 할때 필요합니다.

메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자리 숫자를 입력한뒤, 신청하시는분(방문수거지) 와 받는 분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방문 접수 일자를 정하시고, 물품정보까지 입력하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ARS 반품 접수 방법

인터넷으로 접수하려고 하였으나, 받는 분 이름이 정확하지 않다고 접수가 불가능 한일이 있습니다.

이 경우 ARS 로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주말 같은때에도 가능합니다.

 

  1. 우체국 택배로 전화 1588-1300
  2. 반품예약 접수 - 등기번호 13자리 와 * 입력 (등기번호를 모르는 경우 상담원 연결)

오히려 전화를 하고나니까 등기번호만 알면 더 간단하게 접수할 수 있었습니다.

대신 방문 수거일자같은 경우는 못정하고, 접수 번호도 갑자기 불러주어서 당황할 수 있으니 메모할 준비를 하시고 전화 접수하시면서 등기번호, 접수번호, 수거일을 메모해 두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우체국 택배 반품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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